기장군, 2020년 제2기‘온라인 비대면’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기장군, 2020년 제2기‘온라인 비대면’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0.09.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제2기 평생학습강좌를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기획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근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모든 오프라인 강좌가 중단된 가운데 군민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과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정에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를 개설한다.

이는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하고자 ‘기장군 3단계 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4원칙’을 준수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기장군민어학당’과 ‘기장군민대학’은 기장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lll.gijang.go.kr)에서 9월 4일부터 8일까지 인터넷 100% 접수 후 추첨방식으로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9월 18일부터 12월 5일까지 10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기장군민어학당’은 총53개 강좌 839명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입문반부터 원어민반까지 단계별로 학습자의 수준에 맞춰 진행되며, 영어 학습지도사 과정 등 특별강좌 및 모바일화상(전화)강좌도 운영된다.

‘기장군민대학’은 총34개 강좌 708명을 대상으로 일반・특별・인문강좌 등 학습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분야별 학습이 운영된다. 특히, 야간강좌로 ‘ZOOM온라인 강의방법론’, ‘코로나19시대에 소통 잘하는 법’ 등 코로나시대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개설한다.

수강생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고 노트북, 휴대폰 등 스마트 기기가 있으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방법은 실시간 화상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강사와 수강생의 쌍방향 소통 교육으로 진행된다.

앞서 2020년 제1기 평생교육강좌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운영하여 온라인 강의, 실습 등 맞춤형 비대면 교육 방식을 적용하였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비대면에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해 코로나 시대를 잘 극복하고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