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우수자 선정
양산시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우수자 선정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11.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초년생 대상 독서진흥시책 189명 참여 -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선정 및 도서증정 ⓒ양산타임스
시립도서관 일책월장 선정 및 도서증정 ⓒ양산타임스

양산시 시립도서관은 관내 만 19세(2001년생) 사회초년생 및 대학 새내기를 대상 독서진흥시책인 일책월장(日冊月將)의 참여우수자 30명 선정하고, 최우수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도서 증정식을 진행했다.

일책월장이란 ‘매일 책으로 나날이 발전한다’는 뜻으로 기존 수행평가나, 학생부 활동을 위한 독서가 아닌 삶의 지혜, 자기 성장을 위한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도서관 전체 이용률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책월장은 3개월동안 총 189명이 참여하고 도서 1,147권이 대출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참여 우수자들에게는 2만원 상당의 희망도서와 도서관 기념품이 증정된다.

도서를 가장 많이 대출한 최영인씨는 홍콩대학교 1학년 재학 중으로 “어린시절부터 해외 유학을 한 탓에 한국 역사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중 코로나19로 귀국하게 되어 양산시립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접할 수 있었다며, 덕분에 뜻깊은 프로그램에 우수자로 선정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철민 관장은 “이번 시책을 통해 대학입시로 미뤘던 독서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대상을 확대하여 양산시민 모두가 책을 즐길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책월장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산시립도서관(392-5900, 5912) 또는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lib.yansan.go.kr)을 참고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