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양산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0.11.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승강기 관리주체대상 안전이용 동영상, 안전이용 표지 등 배포 -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승강기 관리주체·안전관리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12월 초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승강기 안전사고는 총130건으로 7명이 사망하고 132명이 다쳤는데, 이중 67건이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부주의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 양산시 사고발생 현황(최근3년) : 3건 (이용자 과실사고 1건, 기타원인 1건, 승강기 교체설치 작업 중 1건), 총 3명 경상

양산 지역 내에 설치 운행중인 승강기는 현재 5052대로 2017년 말 기준(4284대)에 비해 768대(18%)증가 하며, 승강기 안전사고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산시는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과 대단지 아파트 및 초,중,고 등 중점대상으로 안전한 승강기 이용방법 등이 담긴 동영상USB 배포를 비롯해 승강기 안전이용표지 바닥스티커, 비상통화장치 스티커 및 손끼임 주의 스티커 등을 제작·배포하는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예방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용자가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아파트 승강기 등에 설치된 미디어보드 모니터,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승강기안전이용 동영상을 상시 송출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안전의식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백종진 안전총괄과장은 “사고예방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승강기 이용수칙 준수가 생활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안전한 승강기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승강기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승강기 안전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