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낙동강수계기금사업 성과평가 ‘매우 우수’
양산시, 낙동강수계기금사업 성과평가 ‘매우 우수’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1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 수계 주민사업분야 23개 시·군 중 1위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환경부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하는 ‘2019회계연도 기금사업 종합성과평가’ 낙동강수계 주민지원사업 분야에서 ‘매우 우수 관리청’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낙동강수계 매우 우수 관리청 선정

이번 평가는 2019년회계 주민지원사업 분야에 대해 2020년 4월부터 11월까지 평가를 진행했는데, 양산시는 23개 시·군 중 최고의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은 상수도요금 납부 시 요금고지서에 물이용 부담금을 포함해 납부하고, 이렇게 조성된 기금은 환경기초시설 설치·운영, 상수원관리와 상수원보호구역 지정 등 재산상 불이익을 받는 지역주민에 대한 지원사업 등에 사용되고 있다. 기금사업 성과평가는 이러한 사업들의 내실 있는 사업집행 및 관리를 위해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윤한성 환경관리과장은 “2019년도에는 환경기초시설 운영분야가 ‘매우 우수’를 받은 바 있고, 올해는 주민지원사업 분야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금사업 집행 시 투명성 확보와 내실 있는 사업을 선정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