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겨울방학특강은 2021년 1월 한 달간 정관도서관, 기장도서관, 고촌어울림도서관, 내리새라도서관, 대라다목적도서관 총 5개 도서관에서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을 하며, 도서관별로 신청기간이 다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정관도서관은 신청기간이 12월 16일부터이며,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총 5개 강좌 △힐링 미술놀이 △새해맞이 독후공예 △함께 떠나요! 세계여행 △경제로 떠나는 NIE 여행 △영화로 배우는 한국사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기장도서관은 12월 15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종이공예 △하브루타 사고력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경제 이야기 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고촌어울림도서관은 신청기간이 12월 8일부터이며 초등학생 대상 2개 강좌 △재미있게 시작하는 초등 독서교실 △창의력 팡팡 꼬마 킹콩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내리새라도서관은 신청기간이 12월 18일부터로 초등학생 대상 2개 강좌 △신나는 영어! English Adventure △세계사 속의 영웅들을 운영한다.
대라다목적도서관은 12월 1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초등학생 대상 2개 강좌 △함께 떠나요! 세계여행 △아이메이커 미래 창의 직업 강좌를 제공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독서, 미술, 과학, 영어,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비대면으로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학생들에게 겨울방학특강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