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항노화산업 지원 성과 ‘눈길’
양산시, 항노화산업 지원 성과 ‘눈길’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2.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출증대 254억원, 고용창출 94명 성과 -
2021년 항노화기업 지원사업현황 ⓒ양산타임스
2021년 항노화기업 지원사업현황 ⓒ양산타임스

양산시가 미래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항노화산업 지원사업이 눈에 띄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양산시는 지역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항노화분야를 설정하고 양산부산대캠퍼스에 전문지원클러스터(첨단의생명융복합센터)를 구축해 2016년부터 의료기기업종 기술개발 및 상용화지원을 시작으로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항노화 전업종으로 확대했으며,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매출 증대 254억원, 고용창출 94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부터는 지난해 2월 국내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발생 이후 지속적인 발생과 재유행 등 사태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감염병예방업종 기업의 판매량 급감에 따른 위기 극복, 신속한 시장 진출 발판 마련 및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특화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항노화기업의 역량 및 기술적 거양을 위한 중장기적 지원과 함께 의료분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기술개발과 인증을 거쳐 마케팅 등 전주기 지원체계를 마련해 지역 항노화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 부족으로 인한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의생명·의료기기 지원사업도 경남도,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추진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항노화산업이 지역 산업구조 고도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책을 강구하여 기업이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미래 신성장동력사업인 항노화산업의 발전과 육성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