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합동점검 실시
기장군,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합동점검 실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4.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시작

기장군은 지난 6일 오후 2시 기장체육관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에서 부산시 합동점검반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반은 부산시, 경찰청, 소방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 53사단 등 관계부처 및 관련 전문기관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합동점검은 백신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센터 설치기준 충족 여부, ▲백신 수송계획 및 백신 수령 준비 여부, ▲백신 보관을 위한 배전선로 및 비상전원, ▲이상반응 환자 긴급 이송체계, ▲우발상황 대비 태세, ▲기타 전기 및 화재설비 안전 등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백신접종센터 개소 준비가 여러 부분에서 잘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센터 시설 공사를 마무리한 이후 오는 12일 대규모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기장군은 오는 22일 백신접종센터 개소를 목표로 초저온냉동고와 무정전 전원장치 구입, 전기공사, 의료인력 확보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5월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기장군수는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백신접종센터 개소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은 오는 8일부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어르신이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자가 대리 신청할 수도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