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 실시
양산시,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 실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4.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 -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양산타임스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양산타임스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양산타임스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양산타임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2021년 양산시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했다.

연합발대식은 관내 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및 담당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대학생 또래상담 동아리 씨밀레 80여명이 참석했다. 각 학교의 연간 또래상담 활동을 발표 및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대학생 또래상담 동아리 씨밀레가 준비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연합발대식을 통해 학교 또래상담자 간의 유대감 및 관계망을 형성하고, ‘좋은 친구 되기’, ‘대화하는 친구 되기’, ‘도움 주는 친구 되기’라는 또래상담의 뜻을 굳건히 하여 서로 배려하는 또래 및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래상담자는 또래의 눈높이에서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친구를 돕는 역할과 또래 집단 안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또래상담자로 활동을 하면서 대인관계 기술뿐만 아니라 책임감,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다. 또래상담자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솔리언 또래상담 기본 및 심화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매년 중·고등·대학생 또래상담자를 선발 및 양성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55-372-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