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기장군,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4.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백신접종센터 개소…다음달 3일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시작
4월 12일 기장체육관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에서 실시된 백신접종 모의훈련 현장ⓒ양산타임스
4월 12일 기장체육관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에서 실시된 백신접종 모의훈련 현장ⓒ양산타임스

기장군은 지난 12일 오후 2시 기장체육관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행정·의료인력 및 기장소방서, 기장경찰서, 육군 제7508부대 3대대 등 65여명이 참여했다. 기장군수도 직접 현장을 방문해 모의훈련 전 과정을 꼼꼼히 확인했다.

모의훈련은 실제 백신접종 상황을 가정해 ▲백신의 해동 및 희석 등 접종준비, ▲접종대상자 확인 및 예진표 작성, ▲예진 및 접종, ▲이상반응 관찰, ▲백신접종 내역확인서 발급 및 퇴실, ▲응급상황 대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외부전문가와 부산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체계적으로 준비가 잘 되어 있다는 평가를 했다. 기장군은 백신접종센터 준비를 최종 마무리한 후, 오는 22일 백신접종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백신접종센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의사, 간호사, 행정인력 등 50여명이 배치돼 1일 최대 800여명의 어르신을 접종하게 된다.

기장군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며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