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공모 선정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공모 선정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4.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양산의 산 들 강 그리고 인문학’주제로 5월부터 강연·탐방 운영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에서는 인문 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5월 16일부터 10월 2일까지 4차에 걸쳐‘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주민들에게 인문학을 향유하게 함으로써 자신과 역사를 성찰하고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강연과 탐방으로 이루어져 책, 현장, 사람이 만나는 새로운 독서문화의 장을 구축하는데 목표가 있다.

올해 사업은 “양산의 산 들 강 그리고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배내골, 황산공원, 낙동강 일대를 중심으로 트래킹, 수라도의 문학현장 탐방 등을 진행한다. 배성동 기행작가와 경성대학교 조갑상 교수 그리고 이헌수 교사가 강연을 맡았으며,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에 깃들어진 인문학을 접해 보고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길 계획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도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angsan.go.kr), 전화(☎392-5931) 또는 방문(3층 다산자료실) 선착순으로 고등학생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