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신도시 고등학교 개교 요청 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 방문
기장군, 일광신도시 고등학교 개교 요청 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 방문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1.04.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수,“고등학교 조속한 개교와 부지 안전관리 요청”
기장군은 4월 26일 부산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해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과 면담을 진행해 일광신도시 내 고등학교의 조속한 개교를 요청했다
기장군은 4월 26일 부산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해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과 면담을 진행해 일광신도시 내 고등학교의 조속한 개교를 요청했다 ⓒ양산타임스

기장군은 일광신도시 내 고등학교의 조속한 개교를 요청하기 위해 26일 부산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해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과 면담을 진행했다.

기장군은 일광신도시 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일광고등학교 신설 예정부지를 임차하여 임시주차장 조성사업을 진행하고자 했으나, 임시주차장이 들어설 경우 학교신설이 지연되거나 장기 표류할 수 있다는 주민들의 우려를 적극 수용하여 사업 검토를 중단한 상태이며,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부산시교육감과의 면담을 진행한 것이다.

기장군수는 “부산광역시 교육감님을 만나 고등학교의 조속한 개교와 개교 전까지 학교부지가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관심을 부탁드리겠다.”고 강력히 요청했다.

이에 부산시교육청 측은 “고등학교 설립의 경우,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 기준에 따라 지역의 학생 수 증가 뿐만 아니라 같은 학교군 내 분산배치 여부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된다. 현재 일광지역의 고등학교 진학 예정 학생수는 교육부 설립 기준에는 못 미치나 우리 교육청에서는 지속적으로 학생수 추이 및 주변 개발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가칭)일광고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면담을 통해 기장군과 부산시교육청은 향후 일광신도시 고등학교 조속한 개교를 위하여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