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제2호 예방접종센터 13일부터 운영
울주군, 제2호 예방접종센터 13일부터 운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05.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은 남부통합보건지소에「울주군 남부권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마련해 1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울주군은 지난달 15일「울주군 예방접종센터(범서체육센터)」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한 가운데 지역이 넓은 울주군민의 편의와 접종 효율성 높이기 위해 울주군 제2호 예방접종센터(남부통합보건지소)를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예방접종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종 동의 및 예약을 통해 지정 날짜와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울주군은 접종대상자가 고령의 어르신이라는 점을 고려해 백신 접종 셔틀버스 운행으로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접종은 예약자 접종센터 방문 및 접수, 예진표 작성, 의사 예진, 접종, 이상 반응 관찰 순으로 진행되며, 접종이 끝난 어르신은 이상 반응 관찰을 위해 15분~30분 가량 대기장소에서 머물게 된다, 접종센터 현장에는 온산소방서 응급구조대, 의료진 및 구급차가 대기하고 있다.

정진근 울주군 보건소장은 “최근 울산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심상치 않은 만큼 면역에 취약한 어르신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군민들이 안전하게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