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 진하 동영비취~공용주차장 도로개설 추진
서생 진하 동영비취~공용주차장 도로개설 추진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05.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하리 일원 도로 환경 개선 및 서생 진하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기대 -

울주군은『서생 진하 동영비취~공영주차장 도로개설공사』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실시설계용역을 5월 중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진하 공영주차장과 동영비취타워아파트를 이어주는 도로로, 서생 농어촌도로 103호(신진선)개설과 연계되는 서생면 진하리 일원의 도로망 형성이 주 목적이다.

이번 도로가 개설되면 지난 2012년 사업비 60억원을 들여 조성된 진하 공영주차장의 이용량 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위치는 울주군 서생면 서생리 187번지 일원이며, 전체 사업 규모는 총 연장 약 320m, 도로 폭 10m, 2차선이다.

현재 도로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용역과 도시관리계획 결정 용역을 발주 준비 중에 있으며 본 용역은 두 과업을 동시에 수행해 관련 과업의 종합적인 검토가 가능하다. 따라서 용역 기간을 단축하고 용역비를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도시 계획 결정에 필요한 내용들을 즉각적으로 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매년 성수기마다 교통 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 서생면 진하 일대의 불법 주정차 및 교통 정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진하 공영주차장을 이어주는 도로를 개설해 공영주차장 이용률을 높여, 원활한 교통 흐름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