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면 창기·본법마을, 취약계층 돕기 성금 기탁
동면 창기·본법마을, 취약계층 돕기 성금 기탁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10.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콘테스트 행복마을 선정 시상금 200만원 -
동면 창기 본법마을 성금 기탁ⓒ양산타임스
동면 창기 본법마을 성금 기탁ⓒ양산타임스
동면 창기 본법마을 성금 기탁ⓒ양산타임스
동면 창기 본법마을 성금 기탁ⓒ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동면 창기·본법마을 주민일동이 지난달 24일 농람축산식품부가 개최한 2020년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콘테스트 문화복지분야에 행복마을로 선정돼 수상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시상금 중 200만원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돕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마을주민들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중 역량강화사업 참여, 공동체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한 주민 합창 및 도자문화를 소재로 한 연극동아리 활동을 통해 준비한 성과를 바탕으로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문화복지분야’에 참가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시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

이 콘테스트는 전국의 2,700여개 마을 중 지역예선과 중앙의 현장평가를 통과한 28개 마을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콘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고, 창기 마을 주민 공동체 복원의 시발점 역할을 했다.

동면 창기·본법마을 주민 일동은 이러한 성과가 있도록 도와 준 양산시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창기마을을 찾아 그동안의 주민들의 노력과 좋은 결과를 축하하며 “농촌지역 발전 및 공동체 복원을 위해 국가정책에 맞추어 신활력플러스 및 농촌협약 등 지역균형발전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