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어린이급식소 위생·영양관리 강화
양산시, 어린이급식소 위생·영양관리 강화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1.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비 증액·직원 증원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어린이 급식 관리의 내실화를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 사업에 작년 대비 3억1천9백만원을 증액한 총 9억4천5백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위생·안전, 영양 관리 및 지원 증가를 통한 강화된 급식관리지원시스템의 구축에 나섰다.

시는 부산대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양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에 어린이급식관리 지원 사업을 위탁 중이며, 센터에서는 사업비 증액에 따라 영양사 및 위생사를 12명에서 18명으로 6명의 인원을 증원하여 어린이 급식소 관리 강화 및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강화된 사업 내용으로는 △일반회원으로 등록된 20인 이하 어린이급식소에 대하여 위생·안전관리 지도점검 횟수를 연 2회에서 4~6회 확대 편성 △식중독 예방 키트 개발 및 배포 △가정 활용 아침식사 메뉴 및 건강 간식 레시피 개발·보급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 교육 확대 △2022년 어린이급식소의 센터 등록 의무화에 따른 미등록 어린이급식소 제로화 추진 등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관리 체계화를 통한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 발달 단계별 맞춤형 식단과 교육 제공으로 올바른 식습관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균형적인 성장발달과 건강증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