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중소기업 수출보험(보증)료사업 확대 지원
울주군, 중소기업 수출보험(보증)료사업 확대 지원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0.04.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출신용보증보험 등 5종의 사업 40여 개사 지원 -

울주군은‘2020년 중소기업 수출보험(보증)료 지원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관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보험(보증)료 지원에 나선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수출기업들의 수요를 감안해 지난해보다 10% 증액된 2,200만 원으로 40여 개사를 지원한다.

주요 지원 사항은 미회수된 수출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단기 수출보험, 환율 변동 위험에 대비한 환변동보험, 수출이행 자금을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시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보증하는 수출신용보증 등이다.

지원 대상은 울주군 소재 중소수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별 200만 원 한도로 단기 수출보험 등 5종의 보험보증 가입금액의 90~100%를 지원한다.

관내 플라스틱가공업체 J사는 對중국 수출 비중이 100%인 수출기업으로 춘절 이후 중국 수입자의 영업 중단으로 수출대금 회수 지연에 따라 자금 회전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울주군 중소기업 수출보험(보증)사업 지원을 통해 1억 3천 5백만 원을 보증을 받아 일시적 자금경색을 해소할 수 있었고, 수출신용보증료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었다.

울주군 관계자는 "대출보험(보증)료 지원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수출 여건을 조성하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