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공식 유튜브 「울쭈TV」순항 중
울주군 공식 유튜브 「울쭈TV」순항 중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0.06.0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 담당 공무원 직접 출연… 군정소식 담은 영상으로 인기몰이 -
울주군 공식 유튜브 '울쭈TV' 김신영의 주라주라를 패러디한 '공무원 아재의 주라주라' 패러디 동영상 썸네일ⓒ양산타임스
울주군 공식 유튜브 '울쭈TV' 둘째이모 김다비(김신영)의 주라주라를 패러디한 '공무원 아재의 주라주라' 패러디 동영상 썸네일ⓒ양산타임스

울주군 공식 유튜브 「울쭈TV」가 나날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울주군은 2020년 3월 12일 ‘군청 직원 오늘 점심은?’ 영상을 시작으로 유튜브 활성화에 재시동을 걸었다.

현재 울쭈TV는 정확석 주무관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는 <유튜브 담당자가 떴다!>와 정확석 주무관과 방송인 조장길씨가 함께 출연하는 <웰컴 투 울주!>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튜브 담당자가 떴다!> 는 새로운 군정을 영상으로 친근하게 전달하는 코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파헤치다’, ‘긴급군민지원금 Q&A’, ‘물 뿜는 소를 찾아라’, ‘고양이에게 차였습니다’ 등 다양한 소식들이 담겨져 있다.

<웰컴 투 울주!>는 군정소식에 재미를 더한 코너다. 울주군 유튜브의 재출발을 알리는 영상을 시작으로 ‘강양항 드라이브스루’, ‘울주사랑카드 배부현장’, ‘유진목장 체험기’, ‘공무원 아재의 주라주라’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다.

특히 울주군 직원들이 대거 출연한 ‘공무원 아재의 주라주라’ 패러디 영상은 업로드 일주일 만에 10만을 넘기면서 9일 기준 13만 8천뷰를 달성했다. 영상에는 “재미있다”, “잘만들었다”, “울주군을 검색해봤다” 등 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울주군 관계자는 “군정 소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춰 노력하겠다”며 “울쭈TV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